어른들의 가치관도 날마다 더 높고 고상한 수준으로 향상되어야 하겠지만 어렸을 때부터 그 런 높은 가치관을 향상한다면 그들의 장래는 훨씬 위대 하게 될 것이다. 어렸을 때 무엇을 가치관의 기준으로 가르치고 체험시키느냐가 평생을 좌우한다. 그것은 이론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부모들이 본을 보여 줌으로 효과적으로 이뤄진다. 어떻게 하면 좋은 학교에 들어가서 좋은 직장을 다니며 돈을 많이 벌어 잘 사느냐 하는 것은 근본적인 문제가 아니며 이러한 풍토 속에서 자라난 자녀들은 그 뜻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좌절감에 쉽게 사로잡히며 열등의식, 고독, 고립감에서 헤어 나오기가 힘들다. 이 사회는 부모가 원하는대로 그렇게 쉽게 돈이 벌리거나 출세하도록 허락하지 않는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교육을 한다면 그 자녀는 홀로서기에도 승리하고 참으로 이 세상이 필요한 인물이 된다. 그래서 올바른 가치관을 갖도록 가르쳐야 한다.
With God
가장 먼저 가르칠 일은 평생을 하나님과 함께 사는 방법을 가르치 는 일이다. 나는 약하고 부족하나 하나님은 강하시기 때문에 하나 님과 함께 일을 하는 법을 가르치면 자연적으로 자신도 강해진다.
With Parents
부모를 잘 모시는 사람은 하나 님께서 복을 내려주신다. 부모 의 가르침을 잘 받고 자란 자녀 는 반드시 성공한다. 따뜻한 부 모가 곁에서 도와주며 사랑을 받 은 자녀는 자기들도 그런 사람이 된다. 하나님께서는 부모에게 순 종하는것이곧자신의권위에순 종하는 것으로 생각하신다.
With the Church
어린 나이부터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배 우기 시작하면 잘못된 길로 나가지 아니하 며 혹시 잘못되더라도 머지않아 곧 돌아온 다. 교회는 자녀들에게 가장 안정되고 이상 적인 교육기관이다. 교회에서 건강한 인간 관계와 건전한 이성관, 그리고 함께 살아가 는 공동체의 삶을 배운다.
With the World
건실한 크리스천은 세상을 위한 책임을 나누는 사람이다. 자기 혼자서 출세하고 남을 돌보지 않 는 이기주의자들이 아니라 국가와 민족을 생각 하고 사회를 이끌어 가는 책임을 인식하고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과 힘을 합하여 나라를 살리고 세상을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책임을 갖는 다. 크리스천들은 자기와 세상을 함께 구원하는 책임을 가져야 한다.
With their Peers
어떤 친구를 사귀느냐에 따라서 그의 인생이 결정된다. 건실한 친 구, 부지런한 친구, 마음이 착한 친구, 긍정적인 친구, 예수님을 잘 믿는 친구, 부모를 잘 섬기는 친구, 협동심이 강한 친구, 좌절 에 굴복하지 않는 친구, 꿈이 큰 친구 등을 사귀면 자기도 그렇게 닮아간다.
하베스트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