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은 사람의 눈으로 왜 볼 수 없을까?

Updated: May 2

인간은 하나님을 보는 순간 그는 죽는다. 눈은 한정된 능력을 가지고 있고 인간은 너무나 더러운 죄인이기 때문에 완벽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을 보는 순간 죽는다. “또 이르시되 네가 내 얼굴을 보지 못하리니 나를 보고 살 자가 없음이니라”(출 33:20) 

인간의 눈으로 태양을 볼 수 없는 것으로 비유가 될 수 있다.

전자파, 바람소리, 전기, 팔뚝의 힘, 노랫소리, 악

기소리, 생명, 햇빛, 냄새, 양심, 영혼, 정신, 근심, 용기 등은 분명히 존재하지만 볼 수 없다. 바람은 잎사귀가 흔들리는 것으로, 빛은 어둠이 물러가는 것을 보고, 소리는 귀로 들리니까, 인간의 힘은 손을 불끈 쥐면 힘줄이 솟는 것으로 알 수 있다. 양심은 나쁜 짓을 하게 되면 알고 근심은 한 번 가져보면 알고, 용기는 한번 행동을 해보면 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롬 3:23)

“All have sinned and fall short of the glory of God.”(Rome 3:23)

많은 인간들이 하나님을 깨답지도 못하고 만나지 못하는 이유는 나의 죄 때문이다. 만약에 내가 나의 죄를 철저하게 회개한다면 그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으며 대화도 할 수 있다.

원더풀라이프/ 하베스트 출판사

전화: (323)300-8389 (626)482-7080

 

 정기구독 신청시 매달 <원더풀라이프>를 이메일, 카톡, 메세지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원더풀라이프>를 받고자 하시면 메세지에 카톡을 받으실 수 있는 연락처나 카톡 아이디를 함께 보내주세요.

​메세지 보내기

Soci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