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는 그대에게


“이젠 더 이상 당신을 사랑하지 않아! 이혼하자” 드라마에만 나오는 이 야기가 아닙니다. 실제로 많은 부부들이 사랑 없는 결혼을 유지하기 어렵다며 이혼을 선택합니다. 크리스천이라고 예외는 아닙니다. 한 여론조사는 크리스 천의 이혼율이 불신자보다 높다고 보도합니다. (27% vs 23%) 하나님은 분명 신성한 목적과 의도를 가지고 결혼이라는 제도를 만드셨는데, 현실은 힘들고 어 려운 결혼생활로 고통받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하나님이 의도하신 행복한 결혼 생활, 과연 우리도 가능할까요?


호세아서 4장 6절에는 하나님의 절규가 담긴 말씀이 나옵니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음으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제사장이되지못하게할것이요네가네하나님의율법을잊었으니나도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 세상 사람들이 아닌, 하나님의 백성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의미심장한 이 말씀 안에는 구원의 놀라운 능력을 경험한 크리스천 부부들이 왜 이혼을 하게 되고 실패의 악순환을 경험하는지에 대한 해답뿐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서 지식을 얻으면 망하지 않는다는 소망의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인류의첫부부는에덴동산에서영이신하나님과함께영에속한완전한삶을누 렸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불순종한 결과로 완전한 삶을 잃어버렸습니다. 에덴 동산에서 쫓겨나고 상실한 것들로 인하여 부부관계는 고통과 실패의 악순환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영적인 상실과 결핍은 인간의 영·혼·육 뿐 아니라 관계에 도큰영향을미치게되었고,영적인상실을육에속한관계를통해채우려는수 고와 서로를 향한 잘못된 기대감은 부부관계를 더 힘들게 만듭니다. 영적인 삶에 문제가 있다면 부부가 서로에게 만족하지 못하고 실망하는 것은 당 연한 결과입니다. 결혼은 영이신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남자와 여자의 영 적인 연합이기 때문입니다.


근본적으로 우리가 무엇을 잃어버렸고 왜 그것이 결핍으로 이어지는지 원인을 안다면 해결책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영적인 결핍에 대한 지식과 이 해가 필요합니다. 내 남편은 나의 적이 아닙니다. 내 아내도 내가 싸워야 할 적 이 아닙니다. 부부관계가 건강하고 행복하기 위해서는 모든 관계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과 의 영적인 관계를 먼저 회복해야 합니다. 결국 행복한 결혼생활은 아내와 남편 의 영적인 회복으로부터 시작됩니다.


Mrs. Kao 가정사역자/ 프리랜서 작가

3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